캠프후기

홈 > 커뮤니티 > 캠프후기

메타인지캠프 중2 이현* 부모님의 권유로 이 캠프에 참가하게

페이지 정보

작성일2022-08-09 조회149회

본문

부모님의 권유로 이 캠프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.

안그래도 짧은 방학인데 굳이 이렇게까지 시간을 내야 하는 게 불만스러웠습니다.

 

그렇게 입소를 하고 낯선 사람들이 가득한 강의실에 들어섰습니다.

처음 진행된 프로그램은 학습 습관 기르기에 중점을 두는 것 같았습니다.

공부학습보다는 그것을 긍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습관을 알려주는 내용이었습니다.

 

정신 없이 첫날을 보내고 기숙사 방에 들어갔습니다.

정적이 흐르는 방에서 저는 몇 번을 뒤척이다 잠에 들었습니다.

 

입소 후 이틀 동안은 원래 시간이 이렇게 늦게 가나 싶을 정도로 하루가 길게 느껴졌습니다.

5시는 된 것 같은데 아직 2.

8시는 됐겠지 하고 시계를 보면 4.

 

그렇게 더딘 시간을 견디다가 삼일째 되는 날부터 갑자기 달리는 시간에 벌써 퇴소날이 되었습니다.

 

활동 하나 하나를 거칠 때 마다 0.1cm 라도 나아가려고 하는 제 모습이 보였습니다.

작은 걸음이라도 내딪게 해준 메타인지캠프의 학습 방식에 고마움을 전하고 싶습니다.

 

빠르게 흘러가기 시작한 시간의 시작이 어디였을까, 생각해보니 아마 우리가 본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.

 

이름만 들었던 그 일본영화는 아무것도 안하고 그저 자리에 정지해 있던 저를 앞뒤로 흔들었습니다.

주인공에 대한 감탄이, 나도 저렇게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이, 그리고 집에 가면 나도따위의 결심이 느리게만 움직이던 시간의 등을 떠밀었나 봅니다.

 

의미 있는 좋은 경험을 하였습니다.


  

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425, 5479호 (삼성동, 신일빌딩) / 사업자등록번호 : 201-86-32491 / 창의틔움 대표자 : 원영만
개인정보관리책임자 : 원영만 / 유선전화 : 1544-6012 / 통신판매신고 : 2015-서울강남 - 01567호 이메일주소 : cpsschool@naver.com
공정거래위원회 사업자정보조회 COPYRIGHT 창의틔움. ALL RIGHTS RESERVED. [관리자로그인]